홈 > 게시판 > NEWS  
제 목 : [신문기사] 빙축열냉방시스템으로 고유가 시대 에너지 혁명 | By  관리자
Date : 2006-09-07 오후 3:15:34, Read : 6074, Tail : 57
- 서울신문(2006년7월31일)
 
고유가 행진속에 에너지 절감과 대체 에너지 개발의 필요성이 날로 높아가고 있다. (주)아이스맥스(마경호 대표)는 미국의 에너지 메이저 폴 뮬러(Paul Mueller Co., Ltd)사와 기술제휴 및 교류를 통해 다양한 빙축열 냉방시스템을 보급, 이같은 추세에 부응하고 있다.
빙축열 냉방시스템은 여름철 냉방에 의한 최대 전력 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가차원에서 보급을 장려하고 있는 냉방시스템이다. 값싼 심야전력을 이용해 야간에 얼음을 저장했다가 이를 주간에 녹여 냉방에 이용하는 최첨단 냉방방식이다.
 
(주)아이스맥스에선 세계적으로 효율이 가장 높은 슬러리형(ICE SLURRY TYPE) 과 빙박리형(ICE HARVEST TYPE)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롯데백화점과 호텔, 그리고 각종 대형 오피스 빌딩과 종교시설, 위락시설 등 수십군데에 이들 시스템을 보급, 실용화 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고효율전자식안정기로 에너지 절감 36%의 효과를 기하는등 에너지컨설팅도 병행하고 있다. 고효율고조도반사갓을 보급, 형광등기구를 30% 줄이고, 인버터시스템을 적용해 에너지 절약 및 공정제어, 자동화 생산품의 품질 향상을 기한다. 또한 폐열회수시스템을 통해 보일러 효율 극대화는 물론, 가동연료를 대폭 절감시킨다.
 
 이 밖에도 기존 전기 구동 히트펌프와는 달리 엔진을 사용하는 가스엔진구동 히트펌프(GHP)를 사용, 액화와 기화를 반복함으로써 여름에는 냉방기, 겨울에는 난방기로 이용하는 가스 냉.난방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응축기튜브세척기로 냉동기 효율저하의 원인중 하나인 응축기 튜브의 오염문제를 해결하고, 10~30%의 에너지를 절감 하기도 한다.
 
 (주)아이스맥스의 축냉식 냉방설비는 특히 각종 지원제도의 혜택을 입을 수 있다. 이 회사 제품처럼 한전이 인정하는 축냉설비를 설치해 새로 심야전력을 공급 받거나 설비를 증설할 경우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축냉설비를 설계에 반영한 설계 사무소에는 축냉설비 설치 고객에게 지급한 지원금의 5%를 장려금으로 지급한다. 마 대표는 "단 한번이라도 인연을 맺었던 고객을 지속적으로 만족시키고, 새 고객에게는 미처 경험하지 못했던 신선한 만족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